반응형

대한민국 젊은 정치인 이준석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국민의 힘 당대표 경선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만큼 연관된 주제를 중심으로 알아보며 어떠한 삶과 정치 인생을 걸어왔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거기에 보태어 정치인과 떼려야 뗄 수 없는 키워드 군대 병역 및 관련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이준석 이해하시기 될것이며 앞으로 계속해서 나올 정치 뉴스를 조금 더 쉽고 빠르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준석 생애

2021년 현재 37세의 그는 1985년 3월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병원에서 태어났다. 아버지의 해외 발령으로 어렸을 때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1년씩 있었던 것을 제외하면 줄곧 노원구 상계동과 양천구 목동에서 자랐으며 상계동에서는 빌라 반지하에서 거주하면서 어렵고 가난한 어린 시절을 보냈다.

학력

서울온곡초등학교(졸업)->월촌중학교(졸업)->서울과학고등학교(졸업)->한국과학기술원(자퇴)->하버드 대학교 경제학. 컴퓨터학 복수전공 학사

 

이준석은 서울과학고등학교를 2년 만에 조기 졸업하는 똑똑한 학생이었지만 사교육은 거의 받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한국 과학기술원 카이스트를 자퇴한 것은 하버드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서였다. 약 2억 원의 하버드 학비는 한국장학재단 국비 유학생 (대통령 장학금)으로 해결했다고 한다.

경력

2008년 배움을 나누는 사람들 창립자, 대표교사
2011년 클라세스튜디오 대표
2011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2014년 새누리당 혁신위원회 위원장
2016년 새누리당 노원구 병 지역위원장
2017년 바른정당 서울특별시당 노원구 병 당협위원장
2017년 한국독립야구연맹 초대 총재
2018년 바른미래당 서울특별시당 노원구 병 공동지역위원장
2018년 바른미래당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2019년 새로운보수당 창당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2019년 새로운보수당 젊은정당비전위원회 위원장
2020년 미래통합당(전 국민의 힘)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2021년 국민의 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선거대책위원회 뉴미디어본부장

2011년 이준석은 1985년 생 동갑인 손수조와 박근혜 키즈라는 타이틀로 정계 발탁되었다. 이준석의 정계 데뷔 이미지는 젊음 + 하버드 + 벤치기업인이었다. 이에 걸맞게 발탁 이후 SNS를 통해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방송 출연을 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준석 당적은 지난 10년간 3번 바뀌었다.

첫번째 탈당은 박근혜 정부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때이다. 새누리당 소속 박근혜 키즈 이준석은 2016년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과 하야를 주장하며  탈당한다. 이때 신당 창당하며 옮긴 당적이 바른 미래당이다.

이 바른 미래당은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보수의 승리를 위해 진영이 통합해야 한다는 명분으로 자유 한국당 등과 합당하여 미래 통합당이 되었고 이준석은 미래통합당 최고위원에 지명되었다.

 

역대 국회의원 선거 결과

이준석은 국회의원 선거에 서울 노원구 병으로만 3번 출마하여 3번 낙선하였다.

2016년 제20대 총선 - 새누리당 소속 서울 노원구 병 2위 (31.32%)로 낙선 (통합진보당 노회찬 당선)

2018년 6.13 재보선 - 바른 미래당 소속 서울 노원구 병 2위 (27.23%)로 낙선 (더불어 민주당 김성환 당선)

2020년 제21대 총선 - 미래통합당 소속 서울 노원구 병 2위 (44.36%)로 낙선 (국민의 당 안철수 당선)

특히 제 21대 총선에서는 본 투표에서 강력한 상대 후보 안철수에게 승리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전투표에서 패배하여 낙선하였다.

 

이준석 군대 병역

이준석의 국적은 대한민국으로 국방의 의무를 가지고 있다. 이준석 국민의 힘 당대표 후보는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 의무를 이행하였다. 2007년~2010년 이노트브라는 회사에서 의무를 이행하였으며, 의무 이행기간이 후 1년 더 근무하며 저축한 돈으로 교육 콘텐츠 전분 벤처기업 클라세스튜디오 설립한다.

하지만 이 클라세스튜디오는 정계 데뷔 이미지인 청년 벤처기업가를 위한 셋업이라고 보는 시각도 있다.

 

이준석 관련주 테마주 - 삼보산업, 넥스트아이, 넥슨지티

이슈메이커 정치인과 관련주 테마주는 항상 함께 움직이는 이슈이다. 정치인 이준석 테마주는 관련주 특성상 위험도가 높을 수 있지만 해당 주식을 저렴한 가격에 선점한 경우에는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이준석 국민의 힘 당대표 후보처럼 돌풍과 이슈의 중심에 있는 인물 이준석 테마주는 반응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삼보산업 (DAUM 주식정보)

이준석 테마주 첫 번째 회사는 삼보산업이다. 이준석 부친 연관 회사로 알루미늄 합금 75%, 자동차 부품 22%, 방송 프로그램 3%의 매출 구성을 가지고 있다.

삼보산업 이준석 부친 관련주 연결고리는 이준석 아버지 이수월 씨가 하이드로젠파워의 법정관리인이었다는 점에서 시작된다. 하이드로젠파워는 삼보산업을 모회사로 두고 있는 삼보산업의 자회사이다.

넥스트아이 (DAUM 주식정보 바로가기)

이준석 관련주 두 번째 회사는 넥스트아이이다. 이 역시 이준석 부친 연관 회사로 화장품 48%, 3차원 측정기 26%, LCD 필름 검사장비 22%의 매출 구성을 가지고 있다.

이 넥스트 아이가 이준석 관련주로 엮인 이유는 이준석 아버지 이수월 씨가 넥스트 아이 감사인 것 같다는 의견 때문이다.  연결고리가 조금 부족해 보일 수 있으나 변동성이 큰 화장품 주식과 이슈 정치인이 묶인다면 그 효과가 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넥슨지티 (DAUM 주식정보 바로가기)

드디어 이준석 직접 관련 관련주 테마주이다. 넥슨지티는 넥슨의 자회사 중 하나이며, 이준석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를 마친 이노티브 또한 넥슨의 자회사이다. 내 느낌으로는 가장 강력한 연결고리와 파워가 되지 않을까 싶다.

 

이준석 입법 활동

이준석은 아직 0선 의원이기 때문에 국회의원으로서 입법활동을 한 적이 없다

 

 

마치며

위에서 알아본 사실로 정치인을 평가하기엔 무리가 따른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가 알아본 모습은 표면적인 모습이고 이 모습들이 어떤 이면적 사실과 의도를 가지고 있는지는 많이 생각하고 의심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그 사람을 100% 다 알아내고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객관적인 기준보다는 나 자신의 주관적인 기준이 명확하게 있어야 정치인을 알고 내가 조금 더 의미 있는 한 표를 행사하는 국민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준석은 정계대뷔때 부터 SNS로 국민들과 소통을 많이하였다. 여러 TV프로그램에 나와 비판도 많이 받고 부족하다는 평가도 많이 받았다. 그런 평가를 받으면서도 말잘하고 똑똑한 젊은이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쌓았다고 본다. 그 결과로 이준석은 2021년 국민의 힘 당대표 전당대회에서 0선 당원의 돌풍을 이끌고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